본문 바로가기
돈되는 꿀TIP

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무료 사용하기(최대2개월)

by 응기쓰 2021. 8. 25.
반응형

평소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많이 쓰고 있다면 매번 신상 이모티콘이 나올 때마다 구매충동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. 그렇다고 그렇게 많은 이모티콘을 다 구매할 수는 없는데 이때 이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인 이모티콘 플러스이다.

 

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무료로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사항, 그리고 사용방법까지 정리해보았다. 현재 이미 구독 중인 사용자나 이전에 구독했다가 해지한 사용자들도 해당 이벤트는 참여가 가능하고 자동 결제될 염려도 없으니 잘 보고 체험해보길 추천한다.

 

 

이모티콘 플러스란?
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는 카카오톡에서 만든 신개념 이모티콘 상품으로 기존에 일정한 금액을 내고 특정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월 구독료인 3900원을 내고 각종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. 한 번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쓸때는 많이 쓰다가 시간이 흐르면 유행에도 맞지 않고 지겨워서 다른 이모티콘을 구매해야 하는데 이모티콘 플러스 상품은 이모티콘 2개도 안 되는 가격인 월 3900원으로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.

 

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방법
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의 무료체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혹은 카카오톡 어플에서 신청 할 수 있다.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직접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되고, 카카오톡을 통해 바로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에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된다. 너무나 간단해서 설명하지 않으려다가 혹시 몰라서 가져왔다.

 

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바로가기

 

카카오 이모티콘샵

지금 핫한 인기 이모티콘부터 새로나온 신규 이모티콘까지! 언제나, 무엇이나, 누구나 할인받는 공간!

e.kakao.com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료체험방법-순서대로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방법

 

아무 대화창이나 들어가서 이모티콘 모양을 클릭하면 이렇게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버튼이 나온다.

 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료체험방법-두번째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방법

무료체험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저 위에 모두 동의하기 체크 후 노란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무료로 구독이 시작된다.

 

 

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시 주의사항

 
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을 사용할 시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다.

  1.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의 기간은 최대 2개월까지 가능한데, 첫 1개월 무료체험 중 결제정보 입력 시 무료로 1달 추가 이용이 가능하고 이후 월 3,900원씩 자동 결제된다.
  2. 이모티콘 플러스의 해지 방법은 따로 없다. 1개월만 무료체험을 하고 싶다면 결제정보 입력을 안 하면 자동으로 해지된다. 그동안 무료체험들은 무조건 자동 결제되는 경우가 많아서 잊고 있다가 결제한 적도 꽤 있는데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좋은 것 같다.
  3. 과거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사용한 이력이 있으면 참여가 불가하다.
  4. 현재 이모티콘 플러스를 월 구독료를 내고 사용 중이라도 무료체험이 가능하다. 한 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.
  5.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중 해지했거나 일시정지인 경우에도 다시 체험할 수 있다.
  6. 다만 애플 앱스토어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는 무료체험 불가하다.
  7. 계정당 1회만 참여가 가능하고 무료체험 중 해지한 경우에는 혜택이 소멸되고 재참여가 불가하다.
  8. 프로모션 기간은 8월 23일부터 9월 12일까지다.

 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료체험-주의사항-캡처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주의사항

 

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방법

 
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의 사용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는데, 원하는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거나, 카카오톡 대화 이모티콘 창에서 검색해서 사용하거나, 혹은 카카오톡 대화 입력 시 내가 쓴 글에 맞춰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이다. 

 

원하는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이모티콘 플러스 샵에 들어가서 평소 이모티콘을 구매했던 것처럼 구매하기 버튼이 아닌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받을 수 있다. 이모티콘 플러스 상품의 다운로드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니 원하는 5가지 이모티콘을 받아서 사용하다가 다른 이모티콘을 받고 싶으면 기존 이모티콘 삭제 후 사용하면 되겠다.

 

나는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이모티콘 창에서 직접 쓰고 있으며 그 방법은 아래와 같다. 

 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제한-사용방법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방법

 

이렇게 대화창에 글을 쓰면 내 글이 파란색으로 바뀌며 대화 오른쪽에 이모티콘 모양이 뜬다.

 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제한-사용방법-캡처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방법

 

대화창 오른쪽의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내가 쓴 글에 맞는 이모티콘을 추천해주는데 여기서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.

 

카카오톡-이모티콘-무제한-사용방법-캡처
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방법

 

또는 위 사진과 같이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이 뜨는데, 원하는 이모티콘이나 작가를 검색할 수도 있고 상황별 이모티콘도 카테고리로 잘 나뉘어 있으니 골라 쓰기 너무 편하다.

 

마치며,

나는 원래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해보니 꽤 재밌고 이모티콘을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것 같아 정기 구독을 고려하게 되었다. 무료 체험 신청방법도 간단하고, 자동결제가 될 염려도 없으니 한 번 체험해보는 걸 추천한다. 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