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식도락♬/집에서 먹어봄

해방타운 윤혜진 닭발 튤립닭발 솔직 후기 (+메뉴,가격,맛)

by 응기쓰 2021. 9. 7.
반응형

해방 타운에서 윤혜진의 해방 첫날 닭발 먹는 장면이 나와서 화제가 된 닭발이 있다. 나도 그 장면을 보고 갑자기 닭발이 당겨서 얼른 찾아보았더니 윤혜진이 먹은 닭발은 '윤이네 불닭발'이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튤립 닭발이었다. 시켜 먹은 지는 좀 됐지만 오늘은 해방 타운 윤혜진이 먹은 윤이네 불닭발 튤립 닭발 먹은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해보았다.

 

해방 타운 닭발 메뉴와 가격

 

해방타운-윤혜진-닭발먹는-장면
해방타운 윤혜진 닭발

해방 타운 윤혜진 닭발 윤이네 불닭발의 대표 메뉴는 튤립 닭발이다. 이름이 튤립 닭발인 이유는 닭발의 발목뼈는 있으나 발가락 뼈들을 모두 제거해 튤립 모양과 비슷해서 인 것 같다. 튤립 닭발을 중심으로 날치알 주먹밥, 계란찜 등이 포함된 세트 메뉴들이 있고 튤립 닭발 외에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통뼈 닭발이나 무뼈 닭발도 있다. 이 외 사이드 메뉴들은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다. 가격은 세트메뉴 기준 24,000원부터 이고 단품으론 17,900원으로 형성되어 있다.

 

해방 타운 닭발 주문 방법

 

닭발-배달의민족-주문내역-캡처
윤이 불닭발 주문내역

윤이 불닭발은 배달전문점이고 체인점이 많다. 나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 주문했다. 이날은 배가 별로 안고파서 세트 말고 기본 단품메뉴인 17,900원짜리 튤립 닭발만 주문했다.

 

 

해방 타운 튤립 닭발 구성

해방타운-윤혜진-닭발본품사진

내가 주문한 해방 타운 윤혜진 닭발 윤이네 튤립닭발이다. 구성은 단품으로 주문했기에 메인 메뉴인 튤립 닭발과 조촐한 사이드 반찬이 왔는데 사이드 반찬 사진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걸 보니 찍는 걸 깜박한 것 같다. 사이드 찬으로 오는 것들은 두부과자, 콘 옥수수, 빨간 소스, 마요네즈이다. 콘 옥수수나 소스들은 다들 아는 맛이고 두부과자는 나름 담백하고 바삭해서 맥주 안주로 좋을 것 같았다. 

 

해방타운 튤립 닭발 맛은?

해방타운 윤혜진 닭발 윤이네 불닭발 맛은 나쁘진 않았다. 근데 내 기준이 여러 번 시켜먹을 것 같은 맛은 아니었다. 왜냐하면 나는 숯불 닭발의 포인트는 불맛이라고 생각하는데 평소에 내가 시켜먹는 다른 닭발 브랜드에 비해서 숯불향이 약한 편이었다. 또 내 입엔 조금 짰다. 내가 싱겁게 먹는 편이 아니란 걸 감안하면 다른 사람들 입에도 좀 짤 것 같다는 생각이다. 

 

 

그러나 단점만 있었던 것 아니다. 윤이불 닭발의 대표 메뉴 튤립 닭발은 닭발의 발목뼈는 남아있고 나머지 잔뼈들은 제거되어 있어서 무뼈 닭발을 먹는 듯 먹기 편하면서도 통뼈 닭발을 먹는 것처럼 뼈를 발라먹는 재미가 있어 무뼈파, 통뼈파 모두 즐길 수 있는 닭발이었다. 나는 평소 닭발은 발라먹는 맛으로 먹는다 생각하고 무뼈 닭발은 뭔가 허전하다고 느껴서 주로 통뼈 닭발을 선호한다. 그러나 이와 동시에 통뼈 닭발이 먹기 불편한 건 사실이다. 하지만 윤이네 불닭발 튤립 닭발은 편하게 뼈를 발라먹을 수 있어 좋았다.

 

총평

 

해방 타운 윤혜진 닭발 윤이네 불닭발은 맛있게 먹긴 했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자주 시켜먹을 것 같진 않다. 이유는 위에 언급했던 내용들 때문이다. 해방 타운에서 윤혜진이 너무 맛있게 먹어서 기대가 컸나 보다. 뭐 사람 입맛은 매우 주관적인 것이고 내가 그날 먹은 그 지점만 그럴 수도 있으니 이 글은 참고만 하면 될 것 같다.  

 

함께 보면 좋은 글

해방타운 오피스텔 지웰홈스 왕십리(위치,가격,주거후기)

 

해방타운 오피스텔 지웰홈스 왕십리(위치,가격,주거후기)

요즘 떠오르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방타운. 나도 즐겨보고 있는데 애청자라면 분명히 해방타운 오피스텔이 너무 좋아 보여서 어디에 있는 건지, 가격은 얼만지 궁금할 것이다. 그래서 해방타

looloo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